• 즐겨찾기 추가
  • 2023.11.23(목) 14:46
광주기독병원, 케냐 모고티오 병원과 자매결연

“보건의료 및 교육의 질 향상” 에스와티니 대학과도

미션21 phj2930@nate.com
2023년 10월 12일(목) 16:24
광주기독병원이 케냐 모고티오 서브카운티 병원 및 에스와티니 메디컬 크리스천 대학과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광주기독병원(원장 최용수)이 케냐 모고티오 서브 카운티 병원은 9월 30일, 그리고 에스와티니 메디컬 크리스천 대학과는 10월 3일, 양 기관의 보건의료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118년 전 광주기독병원의 밀알 정신을 나누는, 아시아 지역을 뛰어 넘은 세계 선교를 위해 케냐 지역 병원(CEC Health Baringo, Solomon Kibet Sirma)과 에스와티니 메디컬 크리스천 대학(Vice Chancellor, Paul Seung-Hoon Yang)과 사전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서재홍 재단이사, 최용수 병원장, 박재표 목사(원목), 김태현 진료과장(내분비내과)이 아프리카를 직접 현장 방문했다.
이번 자매 결연 협약을 통해 ▲의과대학 학생 및 교수진과 비대면 영상 심포지움 그리고 의료진의 교류와 연수 기회 ▲의학 연구와 혁신 ▲의료 기자재 제공 ▲현지 교회, 선교사들과 협력하여 상호 파트너쉽을 가지고 지식 공유와 정보 교류를 하게 된다.
또한 모고티오 선교지를 방문해 현지 선교사의 선교활동과 광주기독병원의 선교역사를 나누는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최용수 광주기독병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복음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아프리카 선교에 같이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팬데믹이 세상을 가두고 일상을 멈추게 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아프리카 지역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산학 발전에 상호 도움이 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좋은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