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9.15(목) 16:26
이슬람의 속임수 무슬림도 예수를 알고 있다는 속임수(1)
미션21 phj2930@nate.com
2022년 08월 12일(금) 11:47
장찬익선교사
아일레선교회 대표 광주중앙교회 협동목사 저서. 계획대로 되고 있어
제가 선교에 헌신했던 91년 세계선교대회에서 처음으로 이슬람에 대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 때 강사가 말하기를 “무슬림들은 예수를 전혀 알지 못하고 복음도 들어본 적이 없어서 죽어가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라 이슬람 선교에 헌신했습니다. 그리고는1년 동안 선교훈련을 받은 후 이슬람권 나라들 중에 한국어와 같은 알타이 언어권인 중동 터키 나라로 날아갔습니다.
선교를 하려면 먼저 언어를 배워야 하기에 언어학교를 다니면서 언어실습을 위해 대학생들을 위한 사설 기숙사 8인실에 머물렀습니다. 한 달 두달 석달이 지나자 어느정도 학생들과 대화가 가능했고 터키 신약성경도 조금씩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는 저녘에 기숙사에서 개인시간에 성경을 읽고 있는데 지나가던 룸 메이트가 “너 그리스도인이었었니? 예수를 믿는다고 나도 예수를 알고 있는데”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모르는 줄 알았는데 알고 있다니까 신기하고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물어 보았습니다. “네가 예수를 안다고? 언제 어떻게 알게 되었니?” 그러자 그 친구는 “난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었지. 나도 예수를 무척 존경한다고”. 그래서 저는 더 궁금해졌습니다. “좀 더 자세히 얘기해 봐”. 그러자 그 친구는 예수를 줄줄줄줄 얘기했습니다.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1. 예수는 선지자다. 하나님의 아들도 아니고 주님도 아니고 아담이 하나님께 창조되어 이 세상에 보냄받은 선지자인 것 같이 그리고 노아나 모세가 보냄받은 선지자 인 것 같이 예수도 보냄받은 선지자이다. 2. 예수가 이 세상에 온 목적은 두 가지로서 알라가 계신다는 것과 다음에 올 선지자는 무함마드라는 것을 알리러 왔다는 것이다. 3. 예수는 이슬람에서 25명의 선지자 중에 25번째 마지막 선지자인 무함마드 다음으로 알라에게 가장 많이 놀랍게 쓰임받은 24번째 최고의 선지자라는 말이었다. 이 정도 설명을 듣고 보니 이 친구가 예수를 알고 있기는 한데 뭔가 좀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때 이 친구가 하는 말이 예수는 여러 가지 놀라운 기적을 베풀었는데 특히 어머니 미리암이 대추야자나무 아래에서 예수를 낳고 품에 안아 마을로 돌아오는데 동네 사람들이 “어떻게 처녀가 아들을 나을 수 있냐?”라고 돌맹이를 들어 핍박을 하려고 하자 그 순간 이제 막 태어난 아기 예수가 하는 말이 “알라가 내게 성경을 주었고 나를 알라의 종으로 보내었으니 너희는 우리를 핍박하지 말라”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수가 12살 때에는 흙으로 새를 만들어서 후 생명을 불어 넣어준다음에 날라가게 했다는 이야기도 말해주었습니다. 이 순간 이 친구는 지금 성경 속의 예수를 아는 것이 아니라 쿠란 속의 예수를 알고 말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경에서 예수의 어머니는 마리아인데 쿠란에서 예수의 어머니는 미리암 곧 아론과 모세의 누이 미리암으로 나오고 성경에서 예수는 자신이 단 한 번도 선지자라고 말한 적이 없는데 쿠란에서는 예수가 자신이 선지자라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얘기하는 사이에 같이 한 방을 쓰고 있는 나머지 6명의 친구들이 다 방으로 들어와 우리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친구에게 “그럼 선지자가 전해 준 율법에 다 순종하지 않으면 죄인이 될텐데 죄인이 어떻게 천국에 갈 수 있느냐?” 라고 묻자 그 친구의 대답이 “단 한 가지라도 악한 행실보다 선한 행실이 많으면 천국에 갈 수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다음호에 계속▶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